경북경제진흥원,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내부는 1등급

파이낸셜뉴스       2025.12.08 17:02   수정 : 2025.12.08 17:01기사원문
임직원 모두가 청렴한 조직 문화를 자발적으로 실천
모든 항목에서 고른 성과 보여



【파이낸셜뉴스 구미=김장욱 기자】(재)경북경제진흥원이 2025년도 경북도 출자출연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 2등급을 달성했다.

특히 기관 내부의 청렴 수준을 평가하는 내부 체감도 부문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을 받는 쾌거를 올렸다.

이는 임직원 모두가 청렴한 조직 문화를 자발적으로 실천해온 결과로, 공공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전재업 경북경제진흥원 경영기획본부장은 "내부 체감도 1등급이라는 결과는 단순한 수치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면서 "우리 기관 구성원 모두가 일상 속에서 청렴을 실천해온 노력의 결실이며, 앞으로도 경북도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평가는 도 산하 23개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외부 체감도, 내부 체감도, 청렴 노력도 등 세 가지 항목에 대해 전화 및 이메일 조사와 보고서 평가를 통해 이뤄졌다.

그 결과 경북경제진흥원은 모든 항목에서 고른 성과를 보이며 청렴한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와 같은 우수한 성과에 힘입어 경북경제진흥원은 '청렴도 우수기관 장려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돼 100만원의 시상금과 표창패를 수여받았다.

시상식은 8일 경북도청 본관 1층 다목적홀에서 열렸으며, 수상기관 임직원과 관계 공무원 등 총 6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종합청렴도 평가는 경영실적 평가와도 연계되며, 향후 기관 운영의 투명성과 책무성을 강화하는 데 있어 중요한 기반이 될 전망이다.

한편 경북경제진흥원은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사업을 수행하는 도의 대표 경제지원기관이다. 지속가능하고 청렴한 행정 운영을 통해 도민과 함께 성장하는 기관으로 나아가고 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