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에디션' SKT 키즈폰 나온다
파이낸셜뉴스
2025.12.09 09:29
수정 : 2025.12.09 09:2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SK텔레콤은 키즈폰 신제품 '젬(ZEM)폰 포켓피스' 온라인 사전예약을 오는 11일까지 T다이렉트샵에서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키즈용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인 이번 신제품은 12일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정식 출시된다.
젬폰 포켓피스는 기존 ‘젬폰 포켓몬 에디션’의 4번째 시리즈다.
이번 신제품은 삼성전자 갤럭시 A17 단말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라이트 블루 색상으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34만 9800원으로 책정됐다.
'젬폰 포켓피스'를 구매하면 다양한 액세서리가 함께 제공된다. 포켓피스 크로스백, 파우치 키링, 폰 케이스, 폰 스트랩, 액정 보호 필름이 포함돼 있다. 모든 구성품은 KC 인증을 받아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번 에디션에는 처음으로 포켓몬 지적재산(IP)을 활용한 테마가 적용돼 포켓피스 잠금화면, 홈 화면 등으로 구성된 젬폰 포켓피스 전용 테마 화면이 지원된다.
신규 시리즈에는 교육앱 관련 혜택이 강화된다.
우선 스마트폰 사용 습관 관리, 어학, 초등 시사뉴스 등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서비스가 탑재된다. 특히 젬 앱을 통해 부모와 자녀 계정을 연결하면 실시간 위치 조회, 사용 시간 관리, 안심 설정, 안심 리포트 등 안심 케어 기능이 제공된다.
학습 관련 앱으로는 초등 영어 교육을 위한 ‘오래영어’ 앱을 기본 탑재해 수준별 맞춤형 1 대 1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젬폰 포켓피스 사용자는 오래영어 앱을 6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인공지능(AI)을 통해 초등 시사뉴스를 요약하고 퀴즈로 만들어주는 학습 앱 ‘키즈다’도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또 키즈다 앱에서 ‘어린이동아’ 기자들이 만드는 잡지 ‘시사원정대’와 ‘글픽’을 40% 할인된 가격으로 1년간 구독할 수 있다.
T다이렉트샵을 통해 구매 후 개통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별도의 경품도 추가로 주어진다. 오는 22일까지 T다이렉트샵에서 구매 접수 후 12월 29일까지 개통을 완료한 선착순 500명에게 10만원 상당의 T다이렉트샵 이용권을 제공한다. T다이렉트샵 이용권은 향후 10개월간 T다이렉트샵에서 삼성 단말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젬폰 포켓피스를 구매하는 어린이 고객에게는 필립스 블루투스 키즈 무선 헤드폰, 미니 레트로 카메라, 헬로키티 노래방 마이크 스피커 세트 등 T기프트 혜택도 제공한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