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아동정책 "잘했다"...우수 지자체 선정
파이낸셜뉴스
2025.12.09 12:56
수정 : 2025.12.09 12:56기사원문
보건복지부 ‘아동정책시행계획 추진 실적 평가’서 장관상
충남도는 지난 8일 강원도 원주시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열린 ‘2025년 제13회 아동정책포럼’에서 ‘2024년 아동정책 시행계획 추진 실적 평가’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에선 아동의 권리 증진·보호를 위한 지자체의 노력도, 정책성과 달성도 등을 종합 심사했다.
아울러 아동의 기본권인 놀이권을 보장하고자 지난해 광역 차원에서 관련 조례를 제정해 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고 아동 친화적 놀이·여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공 체육 및 문화시설 이용 시 아동 우대 정책을 잘 갖춘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조원태 충남도 인구정책과장은 “이번 보건복지부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것은 ‘모든 아동이 차별 없이 행복한 충남’을 만들기 위해 도·시군 공직자와 지역사회가 한마음으로 노력해 온 값진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365일 24시간 아동돌봄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더 나은 아동 돌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는 중앙정부의 정책 기조에 발맞추면서 도만의 차별화된 아동정책을 지속 발굴하고 아동돌봄 공백 해소와 공공 아동 보호 안전망 강화를 최우선 목표로 삼고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