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준 인조이스튜디오 대표,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해외진출유공 부문 수상
뉴시스
2025.12.10 09:02
수정 : 2025.12.10 09:02기사원문
시물레이션 게임 '인조이' 해외 진출 성과 기여
[서울=뉴시스]이주영 기자 = 크래프톤 산하 인조이스튜디오 김형준 대표이사 겸 시물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 총괄 디렉터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2025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해외진출유공 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하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한 해 동안 우수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콘텐츠 수출을 활성화하는 등 국내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해외진출유공 부문은 콘텐츠 수출, 한류 확산, 국제 문화교류 등 글로벌 진출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주어진다.
인조이는 출시 일주일 만에 글로벌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며 북미, 유럽, 아시아를 중심으로 스팀 판매 최상위권에 올랐다.
김 대표는 "이번 수상은 전 세계 이용자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에서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온 크래프톤과 인조이스튜디오, 그리고 인조이를 사랑해 주신 이용자들 덕분"이라며 "인조이를 비롯한 한국 게임이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 있는 지적재산권(IP)로 확장할 수 있도록 계속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z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