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구·광주·대전·서울 순회”...하나금융, 하나 잡 매칭 페스타 성료
파이낸셜뉴스
2025.12.10 10:54
수정 : 2025.12.10 10:43기사원문
전국 5개 지역 중장년 맞춤형 재취업 박람회
하나 JOB 매칭 페스타는 하나금융의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중장년층에게 양질의 채용 정보와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기업에게는 검증된 인재 확보의 기회를 제공한다.
2025년 전국 순회의 종착지인 이번 서울 박람회에는 총 760명의 구직자가 방문해 역대 최다 참여 인원을 기록했다. 또한, 서울·경기 소재 59개 기업이 참가해 마케팅·연구원·돌봄교사·요양보호사 등 다양한 직무별 맞춤형 채용을 실시했다. 참여기업 중 16개 기업은 ‘현장 면접 부스’를 운영해 구직자들에게 즉시 채용으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장에서는 △이력서·면접 코칭 △취업 컨설팅 △퍼스널 컬러 이미지 메이킹 △무료 증명사진 촬영 등 중장년층의 재취업 준비를 응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AI·창업·N잡러'를 주제로 한 강연도 진행됐다. 데이터 라벨링, 1인 크리에이터 등 최신 채용 트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일자리 체험관’이 마련돼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하나금융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더넥스트 상담부스'에서는 은퇴설계, 자산관리, 상속·증여, 라이프케어 컨설팅 등 전문가와 1:1 상담을 제공해 인생 2막을 꿈꾸는 중장년의 안정적인 재취업과 노후 설계를 동시에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