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언석, 李대통령 '정원오 칭찬'에 "명백한 선거개입, 관권선거"

뉴시스       2025.12.10 12:00   수정 : 2025.12.10 12:00기사원문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현안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5.12.10.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지훈 한은진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0일 이재명 대통령이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에 대해 '(일을) 잘하기는 잘하나 보다'라고 공개적으로 칭찬한 것에 대해 "명백한 선거개입"이라고 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 대통령의 정 구청장 칭찬에 대한 질문에 "명백한 선거개입이고, 관권선거라고 볼 여지가 너무 많다"라고 말했다,.

그는 "하나의 사례로 몇년 전 박근혜 대통령이 선거 몇달 전에 지방에 공식행사가 있어서 내려갔는데 그 부분을 가지고 민주당 쪽에서는 사전 선거운동이라고 엄청 비판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거기에 비하면 이번에 이재명 대통령이 특정인을 상대로 띄워주기식 메시지를 직접 냈다는 것은 명백한 사전선거운동에 해당한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지난 8일 X(옛 트위터)에 성동구민들의 구정 만족도 관련 보도를 공유하면서 '(정 구청장이 일을) 잘하기는 잘하나 보다'라고 올렸다.

☞공감언론 뉴시스jikime@newsis.com, gol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