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환 타임폴리오운용 대표, 남도학숙 '인재 양성 장학기금' 기탁
파이낸셜뉴스
2025.12.10 15:15
수정 : 2025.12.10 15:15기사원문
매년 5000만원씩 5년간 총 2억5000만원 기탁
'타임폴리오 자산운용 황성환 장학금(가칭)' 조성
[파이낸셜뉴스] 남도학숙은 타임폴리오자산운용 황성환 대표가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공동 운영하는 대학생을 위한 재경 향토 장학관 남도학숙에 매년 5000만원씩 5년 동안 총 2억5000만원의 장학 기금 조성을 약속하고 10일 1차로 5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남도학숙은 ‘타임폴리오 자산운용 황성환 장학금(가칭)’이 조성되면 투명하고 공정하게 관리하여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지급에 사용할 예정이다.
남도학숙 정충진 원장은 "지역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귀중한 후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타임폴리오자산운용 황성환 대표의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적 공헌활동은 후배들에게 큰 감동과 교육적 귀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미래를 읽는 투자, 차별화된 가치를 만드는 운용 철학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성장을 이어가면서, 약 50억원에 달하는 코스닥벤처펀드 운용 수익 전액을 청년 창업지원에 투자하고 있다. 여기에 전국 14개 대학의 투자동아리에 매년 1.5억원의 장학금 지원, 유소년 스포츠 꿈나무 지원 등 인재양성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또한, 산불 및 가뭄 등 재해구호 활동 후원, 의료 취약계층과의 동행을 위한 삼성서울병원 소아난청센터 기부(매년 2억원)을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서울 동작구 대방동(동작관)과 은평구 녹번동(은평관)에 위치한 남도학숙은 지역 출신 재경 대학생들이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에서 공동으로 건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