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메이크업 아티스트 팻 맥그라스, 씨앤씨인터내셔널 방문

뉴스1       2025.12.10 16:26   수정 : 2025.12.10 16:26기사원문

씨앤씨인터내셔널 관계자들이 데임 팻 맥그라스와 미팅을 가지는 모습.(씨앤씨인터내셔널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씨앤씨인터내셔널(352480)은 4일 세계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라 보떼 루이 비통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데임 팻 맥그라스가 씨앤씨인터내셔널 그린카운티 공장을 방문해 주요 생산 공정을 살펴보고 혁신 제형 제안 등 비즈니스 미팅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팻 맥그라스는 런웨이 메이크업을 하나의 예술 장르로 끌어올린 인물이다. 최근에는 루이 비통의 뷰티 라인 라 보떼 루이 비통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아 럭셔리 뷰티의 미학과 정체성을 재정의했다.

팻 맥그라스는 씨앤씨인터내셔널 그린카운티 공장의 주요 생산 라인과 품질 관리 시스템 등을 상세히 살펴보고 혁신 제형 및 제품 개발에 대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해당 미팅에서 씨앤씨인터내셔널은 팻 맥그라스가 과거 아르마니 뷰티 등을 통해 글로벌 표준을 정립했다고 평가받는 리퀴드 파운데이션과 립글로스 제형 등 익숙한 기존 제형이 아닌 독자적으로 개발한 차세대 혁신 제형을 제안했다.

팻 맥그라스는 씨앤씨인터내셔널이 제안한 신규 립 포뮬러와 스킨케어, 하이브리드, 베이스 등을 직접 시연한 뒤 기존의 뷰티 문법을 깰 수 있는 새로운 제품 개발 가능성을 확인하는 동시에 씨앤씨인터내셔널의 혁신 제형 기술력에 깊은 신뢰를 표하며 구체적인 제품 개발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이번 팻 맥그라스의 방한 및 미팅은 씨앤씨인터내셔널 이사회에 새롭게 합류한 존 제노비스 이사가 직접 주도한 첫 글로벌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존 제노비스는 글로벌 뷰티 투자사 원 럭셔리 그룹 설립자로 헤일리 비버의 로드, 퍼렐 윌리엄스의 휴먼레이스, 팻 맥그라스의 팻 맥그라스 랩스, 아리아나 그란데의 렘 뷰티 등 세계적인 셀럽·메가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어온 인물이다.


존 제노비스는 씨앤씨인터내셔널 이사진에 합류한 이후 해외 마케팅과 글로벌 브랜드 전략 전반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주요 파트너십과 협업 프로젝트를 리드하는 지휘자 역할을 맡고 있다. 이번 팻 맥그라스의 씨앤씨인터내셔널 방문은 그의 네트워크와 전략이 가시화된 첫 사례다.

배수아 씨앤씨인터내셔널 대표는 "메이크업을 예술의 영역으로 끌어올린 팻 맥그라스의 이번 방문은 씨앤씨인터내셔널의 제형 경쟁력과 생산·품질 인프라가 글로벌 뷰티 시장의 최전선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의미"라며 "고객사의 글로벌 브랜딩과 시장 확장을 지원하며 K-뷰티 ODM의 위상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