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연말 맞이 ‘마법의 트리 공방’ 기부 이벤트 진행
파이낸셜뉴스
2025.12.16 14:08
수정 : 2025.12.16 14:03기사원문
이번 이벤트는 서로 다른 단어 장식을 조합해 새로운 의미를 만들어내는 방식으로 '마음과 마음이 모여 빛이 된다'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체감하도록 구성됐다. 화면에는 연말 분위기를 담은 '눈', '밤', '마음', '소망' 등의 단어 장식이 나타나며 이를 조합하면 '사랑', '나눔', '빛'과 같은 새로운 장식이 생성돼 트리에 걸린다.
트리가 완성되면 이어지는 화면에서 기부처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단어 조합으로 의미가 형성되는 과정을 시각적으로 구현해 사용자가 트리를 꾸미는 동안 자연스러운 몰입과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부처는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사단법인 나눔과미래'와 '메이크어위시코리아' 2개 기관을 선정했다. 기부 수혜 대상은 어린이로 어린 시절의 따뜻한 경험이 앞으로의 삶에 긍정적인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원 방향을 설정했다. 이에 따라 ‘사단법인 나눔과미래’는 주거취약계층 아동 가구의 임시 주거 마련과 주거환경 개선 사업에, ‘메이크어위시코리아’는 소아암 등 난치성 질환을 앓는 아동의 소원성취 프로그램에 기부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토스 관계자는 "마법의 트리 공방은 장식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따뜻함과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따뜻한 마음이 모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이 전달될 수 있도록,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hord@fnnews.com 이현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