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용 투자 가이드 “2026년 핵심 테마는 고배당·정책·AI”
파이낸셜뉴스
2025.12.16 10:45
수정 : 2025.12.16 10:45기사원문
‘KB RISE 대형고배당10 TR ETF’, ‘KB 새로운 대한민국 펀드’, ‘KB RISE 글로벌 AI밸류체인 ETF 모아드림 펀드’ 등 3종은 글로벌 경기와 국내 정책 환경 변화, AI 인프라 투자 확대 등 시장을 둘러싼 구조적 변화가 본격화하고 있는 만큼 배당소득 분리과세 수혜, 정부 육성 산업, 글로벌 AI 트렌드를 균형 있게 담아냈다.
KB운용은 고배당 전략 상품으로 ‘KB RISE 대형고배당10 TR ETF’를 추천했다.
이 상장지수펀드(ETF)는 토탈리턴(TR) 구조로 배당을 전액 재투자해 복리 효과를 높이고, 대형주 중심으로 안정성과 절세 효과를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 연초 이후 수익률은 110.16%(에프앤가이드 12월 15일 기준)로, 우수한 성과를 기록 중이다.
정책 수혜 전략 상품으로는 ‘KB 새로운 대한민국 펀드’를 제시했다. AI·바이오·첨단 제조업·친환경 에너지 등 6대 첨단 전략 산업을 중심으로 정책 방향성과 산업 수요, 기업의 구조적 성장성을 반영해 투자하는 액티브 전략 펀드다. 지난 7월 설정 이후 수익률은 23.07%에 달한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성장 전략 상품으로는 AI 테마형 EMP 상품인 ‘KB RISE 글로벌 AI밸류체인 ETF 모아드림 펀드’를 제안했다.
글로벌 대형 기업들의 AI·데이터센터 투자 확대로 반도체·클라우드·AI 서비스 등 밸류체인 전반의 성장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국가나 산업의 쏠림 없이 AI 인프라·소프트웨어·서비스 등 주요 영역에 분산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한 상품이다. 연초 이후 수익률은 41.58%다.
장순모 KB자산운용 상품전략본부장은 “2026년은 고배당, 정책수혜 산업, AI를 중심으로 한 구조적 성장 흐름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본다”며 “KB자산운용이 마련한 전략 상품을 활용한다면 내년 포트폴리오를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hj91@fnnews.com 김현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