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클래스 좌석처럼 편안하게"..기아, 베트남서 ‘카니발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5.12.17 11:39   수정 : 2025.12.17 11:39기사원문



【하노이(베트남)=부 튀 띠엔 통신원】기아 베트남이 베트남 시장에서 비즈니스 클래스 수준의 2열 시트와 맞춤형 인테리어 컬러 옵션을 적용한 카니발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17일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기아 베트남은 뉴 카니발 하이브리드 프리미엄을 공식 출시하며, 현지 시장에서 카니발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 신형 모델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기본형 △인테리어 컬러 개인화 옵션형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항공기 비즈니스 클래스 수준의 2열 시트와 신규 컬러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등 총 3가지 구성으로 판매된다.

카니발 하이브리드 프리미엄은 디자인 측면에서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버전의 주요 요소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스타맵 LED 헤드램프, 19인치 알로이 휠, SUV 감성을 강조한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7인승 구성에 양측 전동 슬라이딩 도어를 적용해 가족용은 물론 업무용 수요까지 폭넓게 겨냥했다.

실내에는 전동 슬라이딩 도어, 무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터치 버튼 방식의 조작 패널을 갖춘 3존 독립 공조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이 탑재됐다.

이번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2열 좌석 선택 옵션이다. 고객은 무중력 릴렉션 포지션, 마사지 기능, 4.5인치 멀티 컨트롤 터치 디스플레이, 자석식 스마트폰 거치대 등 고급 편의 기능이 통합된 2열 시트를 선택할 수 있다.

카니발 하이브리드 프리미엄은 1.6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총 출력 242마력을 발휘한다.
여기에 주행 안정성을 높이는 차량 모션 제어 기술(E-VMC)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도 적용됐다.

프리미엄 버전의 판매 가격은 옵션 구성에 따라 각종 혜택 적용 후 15억 3900만~16억 1900만 동 수준이다. 또한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모델은 하이브리드 배터리에 대해 7년 또는 15만 km의 공식 보증 정책이 적용된다.

vuutt@fnnews.com 부 튀 띠엔 통신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