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클래스 좌석처럼 편안하게"..기아, 베트남서 ‘카니발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5.12.17 11:39
수정 : 2025.12.17 11:39기사원문
【하노이(베트남)=부 튀 띠엔 통신원】기아 베트남이 베트남 시장에서 비즈니스 클래스 수준의 2열 시트와 맞춤형 인테리어 컬러 옵션을 적용한 카니발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17일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기아 베트남은 뉴 카니발 하이브리드 프리미엄을 공식 출시하며, 현지 시장에서 카니발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 신형 모델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기본형 △인테리어 컬러 개인화 옵션형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항공기 비즈니스 클래스 수준의 2열 시트와 신규 컬러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등 총 3가지 구성으로 판매된다.
실내에는 전동 슬라이딩 도어, 무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터치 버튼 방식의 조작 패널을 갖춘 3존 독립 공조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이 탑재됐다.
이번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2열 좌석 선택 옵션이다. 고객은 무중력 릴렉션 포지션, 마사지 기능, 4.5인치 멀티 컨트롤 터치 디스플레이, 자석식 스마트폰 거치대 등 고급 편의 기능이 통합된 2열 시트를 선택할 수 있다.
카니발 하이브리드 프리미엄은 1.6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총 출력 242마력을 발휘한다. 여기에 주행 안정성을 높이는 차량 모션 제어 기술(E-VMC)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도 적용됐다.
프리미엄 버전의 판매 가격은 옵션 구성에 따라 각종 혜택 적용 후 15억 3900만~16억 1900만 동 수준이다. 또한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모델은 하이브리드 배터리에 대해 7년 또는 15만 km의 공식 보증 정책이 적용된다.
vuutt@fnnews.com 부 튀 띠엔 통신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