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자산부터 비금융자산까지"...광주은행, 비대면 은퇴자산관리서비스 오픈

파이낸셜뉴스       2025.12.19 16:30   수정 : 2025.12.19 16:1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광주은행은 오는 22일부터 광주은행 모바일 앱 Wa뱅크를 통해 '비대면 은퇴자산관리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비대면 은퇴자산관리서비스는 연금, 보험, 금융자산은 물론 부동산 등 비금융자산까지 포함해 고객이 입력한 정보를 기반으로 자산 현황을 점검하고, 개인별 상황에 맞는 은퇴 설계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앱 내 '더프라임에이지 은퇴설계' 메뉴에서 간단한 설문조사를 진행하면, 필요 생활비와 예상 연금 수령액, 보험 가입 현황 등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금융상품 추천, 주택연금 등 추가 연금 활용 전략, 절세 방안 등 은퇴 준비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쉽고 실용적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은퇴자산관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심층적인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광주은행 본점 3층에 위치한 은퇴자산관리전문센터를 방문해 누구나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홍화 광주은행 WM고객부 부장은 "비대면 은퇴자산관리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노후를 설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은퇴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hord@fnnews.com 이현정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