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금융 익힘책' 출간..."어려운 금융 용어를 미니북에 쏙"
파이낸셜뉴스
2025.12.24 11:57
수정 : 2025.12.24 10:12기사원문
카카오페이가 만든 첫 브랜드북인 '오늘의 금융'은 사용자가 정확한 의미를 알기 어려웠거나 곱씹으면 의미가 새로운 금융 용어들을 골라 365일에 맞춰 한 권으로 정리한 미니북이다. 어디든 휴대하기 좋은 키링 형태의 일력으로 구성해 독자가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의 일상에서도 매일 꾸준히 금융을 익히는 습관을 쌓을 수 있게 했다.
'오늘의 금융'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오이뮤와 협업해 개성을 살렸다. 오이뮤는 한반도 239개 산 이름과 정상석 이미지를 담은 키링 미니북 '산239'로 2025 서울국제도서전에서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카카오페이는 "새해를 맞아 사용자들이 건강한 금융 습관을 쌓을 수 있도록 오늘의 금융을 기획했다"며 "누구나 정보의 문턱 없이 금융을 경험할 수 있도록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생활 금융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출간을 기념해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열린다. 오는 27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서울 종로구 '오이뮤 북촌' 매장을 방문하면 책을 실물로 확인하며 구매할 수 있고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과 '스페셜 굿즈' 증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오늘의 금융' 미니북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chord@fnnews.com 이현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