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국제대회 규격 RC스포츠경기장 내년 5∼6월 개장

파이낸셜뉴스       2025.12.25 06:00   수정 : 2025.12.25 06:00기사원문
지난 4월 착공, 오는 31일 준공 예정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 송도국제도시 달빛공원에 조성되는 RC(Radio-Controlled, 무선조종) 스포츠경기장이 올해 말 준공해 내년 5∼6월께 개장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 달빛공원에 RC스포츠경기장을 오는 31일 준공한다고 25일 밝혔다.

RC스포츠경기장은 재정사업으로 진행돼 자금조달에 시간이 다소 지연됐다.

지난 4월 착공해 총사업비는 35억원이 투입됐다. 크기는 5만㎡ 규모로 조성됐다.

인천경제청은 오는 31일 공사를 모두 완료하지만 준공식은 내년 3월께 진행할 계획이다. 경기장이 야외에 조성되고 첫 경기인 만큼 겨울을 피하고 충분히 준비해 5∼6월께 개장할 예정이다.

달빛공원에 조성된 RC스포츠경기장은 국제대회 개최가 가능한 규격의 온로드 서킷(RC카가 순환하며 경주할 수 있도록 만든 포장된 트랙)으로 조성됐다.
기존에 설치돼 있던 오프로드 서킷(비포장 트랙)도 정비해 다양한 형태의 RC 경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인천경제청은 경기장 조성을 위해 한국 RC스포츠협회의 전문가 자문과 기술자료 등을 제공받아 국제대회 및 전국 규모의 대회가 가능한 규격으로 설계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각종 국제대회와 전국대회를 유치해 달빛공원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