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풍 "삼수로 홍대 미대 갔는데 졸업 못해…나이트클럽 가서"

뉴시스       2025.12.24 19:24   수정 : 2025.12.24 19:24기사원문

[서울=뉴시스] 만화작가 겸 방송인 김풍이 24일 오후 8시 45분 방송하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다.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2025.12.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신지아 인턴 기자 = 웹툰작가 겸 방송인 김풍이 대학교 졸업을 못했다고 말한다.

그는 24일 오후 8시45분 방송하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다.

유재석은 "삼수 끝에 홍대 미대를 진학했는데 졸업을 못 했다더라"라고 한다.

김풍은 "사회 생활 하고 여러 활동을 하다 보니 (졸업을 못했다)"고 말한다.

유재석이 "그 중에 하나가 강남에 나이트를 자주 간 거냐"라고 하자 김풍은 "웨이터 박세리 형님이었던 것 같다. 주말만 되면 나이트클럽 댄스 대회를 열어서 나갔다"고 한다.

김풍은 "당시에 댄스 대회용 닉네임을 하나씩 만들었다.
대부분 에릭이나 제임스라고 했는데 웨이터가 김풍을 하라길래 그렇게 정했다"고 말한다.

이어 그는 "26살에 캐릭터 회사를 차렸을 때 싸이월드가 막 시작할 때였는데 캐릭터로 미니홈피 스킨과 미니미를 만들고 싶다고 해서 저희도 의뢰를 받았었다"고 한다.

김풍은 "사기 집단인 줄 알고 돈 입금 되면 일을 하라고 말했다"고 덧붙인다.

☞공감언론 뉴시스sja2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