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기숙사, 입사생 '면접정장 무료 대여' 지원
파이낸셜뉴스
2025.12.31 12:26
수정 : 2025.12.31 12:25기사원문
맞춤정장 전문기업 디에리스와 '업무협약 체결'
취업준비 입사생 실질적 지원 확대, 면접 준비 비용 부담 완화
이번 협약에 따라 디에리스는 경기도기숙사 취업준비 입사생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하고, 입사생·직원 대상 맞춤정장 및 예복 할인도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배경민 디에리스 대표와 경기도기숙사 위탁법인인 희망둥지협동조합 문상철 이사장, 조도연 경기도기숙사 관장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기숙사 소개 후 협약 체결을 진행하고 기숙사 시설 전반을 둘러보는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경기도기숙사 취업준비 입사생 대상 면접정장 무료 대여 △경기도기숙사 입사생·직원 대상 맞춤정장 및 예복 할인 지원 △각 기관 사업 관련 정보 공유 및 홍보 협력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이다.
경기도기숙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대학생 입사생이 면접 준비 과정에서 겪는 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 연계 취업지원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경기도기숙사는 청년과 대학생의 안정적인 주거를 지원하고, 진로·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청년지원 거점으로, 입사생의 성장을 돕기 위해 1:1 맞춤형 취업지원, 특강, 우수기업탐방 등 실무형 지원을 확대하고 있으며, 지역 기관·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체감도 높은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