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일 전북은행장 퇴임..."전북은행의 도전 응원할 것"

파이낸셜뉴스       2025.12.31 14:32   수정 : 2025.12.31 14:3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지난 30일 은행 본점에서 제13대 백종일 전북은행장의 퇴임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퇴임식에는 전북은행 임직원들이 백 은행장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마무리를 함께 했다.

백 은행장은 지난 3년의 재임기간 동안 금융에 대한 깊은 통찰력과 탁월한 업무추진력으로 전북은행의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지역 내 영업기반 확충과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지원 강화 등으로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상생경영을 적극 실천했다. 또한 은행의 질적 성장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한 수익원 다각화 등을 통해 전북은행의 체질개선을 진두지휘하며 경영실적을 크게 끌어올렸다.


이날 행사에서 백 은행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이 믿고 따라와 준 임직원의 열정적인 헌신과 노력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한결 같은 사랑으로 전북은행을 성원해 주는 고객과 주주, 지역사회에도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백 은행장은 "그동안 전북은행 임직원 모두가 함께 이뤄낸 변화와 성취는 늘 새로운 도전을 잉태하고 있었다"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신임 은행장과 함께 대혁신과 쇄신을 통해 전북은행의 위상을 높이며 비상해 나갈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이 자리를 떠나지만 언제나 전북은행의 대변화의 불쏘시개가 되겠다는 간절한 마음으로 전북은행의 도전을 주목하고 응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chord@fnnews.com 이현정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