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가벼워진 샤오미…보조배터리·청소기·무선이어폰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6.01.12 10:44
수정 : 2026.01.12 11:00기사원문
초슬림·초경량 설계의 ‘샤오미 울트라 씬 마그네틱 보조 배터리’를 비롯해, 동급 가격대에서 약 860g의 가벼운 무게와 최대 50에어와트(AW)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춘 ‘샤오미 진공청소기 P30’, 3만원 미만의 가격에 최대 42데시벨(dB)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레드미 버즈 8 라이트' 무선 이어폰이 포함됐다.
샤오미코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샤오미 울트라 씬 마그네틱 보조 배터리 구매 시 샤오미 3A C타입-C타입 케이블(1m)을, 샤오미 진공청소기 P30 구매 시에는 전용 필터 키트(프리 필터 2개, 포스트 필터 1개)를 증정한다. 또 ‘레드미 버즈 8 라이트’ 구매 고객에게는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의 프리미엄 2개월 체험권을 제공한다.
샤오미 울트라 씬 마그네틱 보조 배터리는 △두께 6㎜, 무게 98g의 초슬림·초경량 설계 △최대 15와트(W) 무선 고속 충전 △USB-C 기준 최대 22.5W 고속 유선 충전 △유·무선 동시 2대 충전 △내구성 및 휴대성을 갖춘 디자인 등을 갖췄다.
정밀한 마그네틱 정렬 설계를 적용해 충전 중에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연결을 유지한다. 샤오미 17 시리즈에서는 최대 15W, 아이폰에서는 최대 7.5W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샤오미 스마트폰은 물론 아이폰과 갤럭시 등 다양한 기기와의 폭넓은 호환성을 제공한다. 신제품은 샤오미 15 울트라 및 샤오미 15를 비롯해 아이폰 17 시리즈부터 아이폰 12 시리즈 등, 삼성 갤럭시 S25 및 S24 울트라·S23 울트라 등 주요 스마트폰 기종과 호환된다.
샤오미 울트라 씬 마그네틱 보조 배터리에는 샤오미 17 시리즈와 동일한 샤오미 배터리 셀이 탑재돼 높은 에너지 밀도를 제공한다. 업계 최고 수준의 초슬림 디자인임에도 5000밀리암페어(mAh)의 배터리 용량을 제공한다. 이중 네거티브형 온도계수 서미스터(NTC) 온도 센서를 갖추고 효율적인 열 분산 설계 등으로 발열 관리 성능을 높였고, △정전기 보호 △입력 과전압 보호 △출력 과전압 보호 △과열 보호 △출력 과전류 보호 △저전압 보호 △단락 보호 △과방전 보호 △과충전 보호 △이물질 감지 등 자체적인 10중 안전 보호 설계를 기반으로 검증해 사용자가 안심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정성을 강화했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7만 4800원이다.
샤오미 진공청소기 P30은 860g의 가벼운 무게로 손목 부담 없이 커튼이나 천장 등 높은 곳까지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다. 최대 50AW의 흡입력을 제공하며 11만 엔진회전수(rpm) 고속 모터를 탑재해 미세한 먼지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4개의 2000mAh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에코 모드 최대 40분, 터보 모드 최대 10분까지 연속 사용할 수 있다.
가벼운 ‘브러시 바’와 ‘2-인-1 틈새 브러시’가 포함돼 가구 아래, 모서리, 차량 내부 등 다양한 공간 청소에 활용할 수 있다. 200mL 대용량 먼지통과 USB-C 충전 포트, 세척 가능한 필터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스마트 버튼과 인체공학적 핸들 설계로 조작과 휴대성을 강화했다. 샤오미 진공청소기 P30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9만 4800원이다.
레드미 버즈 8 라이트는 최대 42dB의 광대역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을 갖춰 일상 속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무선 이어폰이다. 하이브리드 ANC 솔루션을 적용해 지하철, 버스, 사무실 등 다양한 환경의 저주파 소음을 효율적으로 차단하며, 듀얼 마이크와 인공지능(AI) 기반 소음 억제 기술(ENC)이 바람 등 주변 소음을 분석해 제거함으로써 야외 환경에서도 선명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또 저음부터 고음까지 균형 잡힌 사운드를 구현하며, SBC 및 AAC 오디오 코덱을 지원해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전달한다. 사용자는 5가지 프리셋 이퀄라이저(EQ) 모드와 커스텀 EQ 설정을 통해 개인의 취향에 맞는 사운드 스타일로 조정할 수 있다.
레드미 버즈 8 라이트는 블루투스 5.4로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지원하며, 구글 패스트 페어로 안드로이드 기기와도 빠르고 편리한 연결이 가능하다. 단일 충전 시 최대 8시간을, 충전 케이스 사용 시 최대 36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며, 10분 충전으로 최대 2시간 재생이 가능한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블루, 블랙, 화이트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2만 7800원이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3종은 모두 전국 샤오미 스토어를 비롯해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포함한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