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부터 블로그까지'...순천시, 순천 알릴 시민 주인공 찾는다

파이낸셜뉴스       2026.01.13 12:58   수정 : 2026.01.13 12:58기사원문
22일까지 소셜미디어기자단 및 쇼츠크리에이터 모집



【파이낸셜뉴스 순천=황태종 기자】전남 순천시는 시민의 시선으로 시정 소식과 지역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2026년 순천시 소셜미디어기자단 및 쇼츠크리에이터'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글과 사진 중심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소셜미디어기자단'과 짧고 임팩트 있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쇼츠크리에이터'로 나누어 진행된다.

'소셜미디어기자단'은 주요 시정 소식과 생활 정보를 직접 취재해 블로그 등 SNS에 콘텐츠를 제작·게시하며, '쇼츠크리에이터'는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 플랫폼을 활용해 순천의 매력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역할을 맡는다.

모집 인원은 '소셜미디어기자단' 10명, '쇼츠크리에이터' 5명으로 순천시에 관심이 있고 SNS 콘텐츠 제작에 열정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인원은 2026년 한 해 동안 공식 기자단 및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게 된다.

모집 인원과 지원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홍보실 또는 순천시 공식 홈페이지와 순천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이 직접 참여해 제작하는 콘텐츠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시민의 일상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 창구가 된다"면서 "다양한 개성과 시각을 가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