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조달청, BPA·부산TP·울산교육청에 ‘조달 이용 우수기관’ 표창

파이낸셜뉴스       2026.01.14 13:42   수정 : 2026.01.14 13:4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지난해 1년간 부산·울산지역 공공 조달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공공기관으로 부산항만공사(BPA), 부산테크노파크(TP), 울산교육청이 선정돼 공로 표창을 수상했다.

부산지방조달청은 14일 오전 본청 회의실에서 ‘2025년도 조달서비스 이용 우수기관 표창장 수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이들 3개 기관은 지난 1년간 조달서비스 이용 실적이 가장 높은 기관으로 확인됐다.

이에 더해 지역 중소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 등 조달 정책 확산에 이바지한 점을 높게 평가해 선정했다고 부산조달청은 덧붙였다.

그 가운데 BPA는 지난해 1~3분기 조달서비스 이용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5배 가량 늘어나며 대폭 성장했다.
또 부산TP는 지역 내 혁신기업 발굴에 앞장서 ‘혁신조달 정책’ 확산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는 점에서 우수기관으로 지정됐다.

이 밖에도 울산교육청은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 행사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에 이바지한 점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신봉재 부산조달청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조달 행정에 적극 협력해주신 우수기관 관계자분들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들이 조달 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