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도시공사, 신입 직원 36명 공채 선발

파이낸셜뉴스       2026.01.14 15:20   수정 : 2026.01.14 15:19기사원문
일반직 행정 12명, 기술 24명
일반경쟁과 제한경쟁(취업지원대상, 경력직, 고졸)으로 구분



【파이낸셜뉴스 구미=김장욱 기자】구미도시공사는 '누구나 편하게 미래를 그리는 구미도시공사'라는 미션을 함께 실현할 우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2026년 신입 직원 공개경쟁채용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채용 규모는 총 36명으로 일반직 행정 12명, 기술 24명을 선발한다. 또 분야별로 일반경쟁과 제한경쟁(취업지원대상, 경력직, 고졸)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이재웅 사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 절차를 통해 직무능력 중심으로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면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우수한 지역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채용 필기시험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으로 실시되며, 응시자의 직무 적합성과 역량을 객관적으로 평가한다.

서류전형과 면접 등 전 과정은 블라인드 방식으로 운영돼 학력, 출신지 등 불필요한 요소가 배제되며, 공정 채용 시스템으로 투명하게 진행된다.


원서 접수는 28일부터 2월 3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된다. 이후 서류전형, 필기시험, 인성검사 및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합격자는 임용 후 직무에 적합한 사업장에 배치될 예정이다.

분야별 자격요건, 전형일정, 시험방법 등 세부 사항은 구미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