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오모리’ 시리즈 일본 돈키호테 수출

파이낸셜뉴스       2026.01.15 09:57   수정 : 2026.01.15 09:4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GS25는 일본 대표 버라이어티숍 돈키호테 매장에 자체브랜드(PB)상품 ‘오모리’ 시리즈를 수출한다고 15일 밝혔다.

GS25는 지난해부터 PB 및 차별화 상품을 돈키호테에 수출해왔다. 양사는 올해 수출 품목을 확대하는 등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데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수출 확대 품목으로는 오모리김치찌개라면, 오모리김치즈볶음면 등 GS25의 대표 PB라면 '오모리 시리즈'가 최종 선정됐다. GS25의 오모리 시리즈는 일본 돈키호테 전국 485점에 입점돼 현지에서 판매된다.

글로벌 시장에서 확산하고 있는 K라면 열풍 등이 이번 수출 성사의 주요 배경으로 작용했다는 설명이다.
GS25는 오모리 시리즈를 미국, 영국, 호주 등에 수출하고 있으며, 이번 일본 돈키호테 입점이 성사되며 해외 수출국을 총 32개국으로 확대하게 됐다.

양사는 PB라면에 이은 신규 품목 수출에 대한 논의에도 돌입했으며, 품목과 물량 규모 등 세부 협의가 마무리되는 대로 추가 수출 협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혜중 GS리테일 수출입상품기획(MD)팀 매니저는 “일본 돈키호테와의 전략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는 동시에 다양한 국가, 대표 유통 채널과의 협업 관계를 지속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