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W, '2026 이머징 AI+X 톱 100' 선정
파이낸셜뉴스
2026.01.15 09:39
수정 : 2026.01.15 09:39기사원문
국내외 공공부문 안보 경쟁력 강화 기여
이머징 AI+X 톱 100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미래 혁신을 주도할 국내 기업을 선발하는 프로그램이다. 안정성과 성장 가능성, 미래 가치, 혁신성 등에 관한 정량·정성 지표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100개사를 최종 확정했다.
S2W는 각 산업에 특화된 AI 솔루션과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유망 기업을 선정하는 '인더스트리' 분야 내 '사이버 보안' 부문에 이름을 올려, AI를 활용한 위협 탐지와 분석, 대응 자동화, 예측 및 예방 등의 고도화된 방어 역량을 인정받았다.
작년에는 인터폴의 민관협력 프로그램 '게이트웨이 이니셔티브'의 한국 최초·전 세계 열두 번째 파트너로 선정되고 메타와 함께 인터폴-유로폴 공동 주도의 국제 범죄 네트워크 와해 작전 '사이버프로텍트 II'에 민간 파트너로 합류한 바 있다.
서상덕 S2W 대표는 "창업 이래 7년 여간 동안 축적해온 글로벌 공공시장에서의 수주 성과와 수차례의 국제 공조 작전 참여를 통해 입증한 안보 AI 기술의 현장 적용성을 두루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올 한 해를 세계시장 진출의 원년으로 삼아 S2W의 차별화된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술력을 보다 넓은 무대에서 선보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