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크림 손잡고 '헬로키티x지수' 팝업스토어 열어
파이낸셜뉴스
2026.01.15 15:08
수정 : 2026.01.15 15:0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CJ온스타일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과 오는 20일까지 서울 강남구 크림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헬로키티x지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헬로키티x지수’는 1974년 탄생한 글로벌 캐릭터 헬로키티와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지수의 이미지를 결합한 협업 프로젝트로, 지수의 스타일을 헬로키티를 통해 재해석한 굿즈 컬렉션을 선보인다.
CJ온스타일은 키링과 캐릭터 인형 등 일부 상품의 국내 유통 판권을 확보해 커머스를 운영하고, 크림은 한정판 선공개 채널을 맡아 상품 라인업 구성 및 기획에 참여했다.
팝업스토어의 테마는 ‘교환일기’다. 헬로키티를 향한 지수의 애정과 헬로키티 특유의 일상적 즐거움을 결합해 두 주인공이 서로 팬이 되어 동경하고 우정을 나누는 서사를 공간 속에 담았다는 설명이다.
외벽은 지수와 헬로키티의 우정을 표현한 대형 포토카드 파사드로 꾸며졌으며, 내부 중앙에는 헬로키티∙지수∙다이어리를 상징하는 오브제가 설치됐다. 전날 진행된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에는 아티스트 지수가 직접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헬로키티 40cm 인형 등 협업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협업 프로젝트는 헬로키티 고유의 세계관과 지수의 팬덤이 결합한 차별적인 콘텐츠 커머스 머천다이징”이라며 “향후 아티스트∙캐릭터∙K콘텐츠 등 지식재산권(IP) 협업을 확대,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