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보안 강화" 메가존클라우드, 위즈와 MOU

파이낸셜뉴스       2026.01.19 13:52   수정 : 2026.01.19 13:5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메가존클라우드는 위즈와 클라우드 보안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메가존클라우드 염동훈 대표와 위즈 달리 라직 대표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위즈는 클라우드 환경 전반의 보안 상태를 하나의 통합된 관점에서 분석·시각화하는 글로벌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이다.

클라우드 자산·구성 오류·권한·설정 등 다양한 보안 정보를 관계와 맥락을 기반으로 연결해 분석하는 시큐리티 그래프로 분석함으로써 위험 요소, 악용 가능성 및 공격 경로를 한눈에 파악하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이 복잡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보안 상황을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양사는 위즈의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과 메가존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운영·구축 전문성을 결합해 고객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보안 리스크를 식별하고 우선순위를 정해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가존클라우드의 보안사업 조직 헤일로(HALO)가 위즈의 시큐리티 그래프 기반 정보 및 공격 경로 분석을국내 고객 환경에 맞게 적용하고, 실제 클라우드 운영 과정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은 △클라우드 환경 전반의 보안 상태를 보다 명확하게 파악 △보안 진단 결과를 클라우드 운영 환경에 맞게 적용 △보안 점검 결과가 실제 운영 판단과 보안 개선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반 마련 등을 제공받는다.

양사는 기술 협업과 공동 시장 활동을 확대하고, 국내 기업 보안 책임자를 대상으로 한 세미나 등 실무 중심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도 추진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 염동훈 대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보안 솔루션 자체보다 그 솔루션이 실제 운영 과정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아키텍처와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위즈의 보안 플랫폼이 고객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작동하도록 설계·운영을 지원해 보안 환경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