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명석 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취임…"산업 재도약 이끌 것"
파이낸셜뉴스
2026.01.20 09:02
수정 : 2026.01.20 08:57기사원문
지난 19일 프랜차이즈협회장 이취임식 개최 "주요 비전을 통해 산업의 재도약을 이끌겠다"
[파이낸셜뉴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나명석 협회장 취임식을 개최하고 산업의 재도약을 선도할 주요 비전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나 협회장은 1965년생으로 2023년부터 협회 수석부회장에 취임해 프랜차이즈 산업 주요 현안 해결 과정에 참여해 왔다.
이날 나 협회장은 △상생·윤리경영 강화 △공제사업 등 복지 강화 △K프랜차이즈 글로벌화 △정책·언론 기능 강화를 주요 비전으로 내세웠다.
나 협회장은 "업계의 상생 확산과 경쟁력 강화, 판로 개척을 지원하여 협회를 상생 플랫폼으로 만들겠다"며 "윤리위원회를 설치해 윤리경영 인증제를 도입하고, 자정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프랜차이즈 공제사업 등을 추진해 가맹점 사업자의 안전한 경영과 복지도 지원할 것"이라며 "K프랜차이즈 글로벌 진흥본부를 설치해 해외 진출이 어려운 중소 프랜차이즈들과 연대해 세계 곳곳에 K프랜차이즈 거리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국회와 정부, 국민들에게 프랜차이즈 산업의 순기능을 알려 과도한 규제 완화, 합리적 대안 제시 및 산업의 신뢰 회복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ecurity@fnnews.com 박경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