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병도 "李 신년기자회견, 대한민국 대도약 천명"
파이낸셜뉴스
2026.01.20 10:36
수정 : 2026.01.20 10:36기사원문
21일 李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노동·외교·안보 등 현안 다룰 듯
[파이낸셜뉴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0일 이재명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에서 다뤄질 각종 현안에 대한 입법지원을 약속했다.
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내일(21일) 이 대통령은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 대도약 구상을 천명한다"며 "이번 회견은 대한민국 정치와 경제, 사회와 문화, 외교와 안보, 모든 분야에서 획기적인 도약과 성장을 이루겠다는 이재명 국민주권 정부의 다짐이자 약속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 원내대표는 이 대통령 신년기자회견에서 다뤄질 주요 현안들을 짚기도 했다. 먼저 청년 창업과 스타트업 같은 중소벤처기업의 전폭적인 지원책을 비롯해 안전한 일터를 위한 각종 정책들이 논의될 예정이다. 근로감독관 증원과 일터 지킴이 등이 예시다.
뿐만 아니라 이번 한중정상회담 결과로 한한령 해제 가능성, 한반도 평화 등이 부각되면서 K컬처에 대한 대대적인 육성방안과 함께 남북한 긴장완화 조치 등 외교·안보 현안도 회견에서 다뤄질 전망이다.
이에 대해 한 원내대표는 "민주당 2기 원내대표단은 국정과제 실현과 민생개혁 입법 완수에 앞장서겠다"며 "이 대통령과 함께, 위대한 국민과 함께, 대한민국의 성장과 대도약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gowell@fnnews.com 김형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