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與 원내지도부 만나 “성과 내달라”

파이낸셜뉴스       2026.01.22 06:00   수정 : 2026.01.22 06:0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대통령은 민주당 원내지도부에 입법성과를 내 달라고 주문했다.

22일 문금주 민주당 원내대변인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21일 청와대에서 한병도 원내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원내지도부와 만찬을 가졌다.

이 대통령은 “새로운 원내지도부가 민생현안과 각종 개혁과제들을 처리하는 데 앞장서주길 바란다”며 “지금 대한민국이 매우 중요한 분수령, 분기점에 있어 결과와 성과가 국민의 삶을 바꾸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원내지도부가 국민 신뢰를 얻도록 실질적 성과를 내주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 원내대표는 이에 이 대통령의 첫 신년기자회견을 언급하며 “대통령이 오늘 역대 가장 긴 기자회견을 했는데, 어떤 질문에도 명쾌한 답변을 해준 것에 대해 많은 국민이 신뢰를 보낼 것 같다”고 추켜세웠다.


그러면서 “(당정청이) 원팀, 원보이스로 똘똘 뭉쳐서 국민 신뢰를 받도록 좋은 성과를 내도록 열심히 뒷받침하겠다”며 “지방선거가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절박한 마음으로 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입법 논의는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단식농성으로 중단된 상태이다. 장 대표는 쌍특검(민주당의 공천비리와 통일교 로비 의혹 특별검사법안)을 촉구하며 이날로 8일째 단식투쟁 중으로, 국민의힘은 힘을 싣는다는 취지에서 국회 의사일정 불참을 선언했다.

uknow@fnnews.com 김윤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