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스쿨,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AI 교육 솔루션 공개
파이낸셜뉴스
2026.01.22 10:39
수정 : 2026.01.22 10:39기사원문
정보 과목은 코딩과 데이터 활용 등 실습과 피드백이 반복되는 수업 구조를 갖고 있어, 대규모 실습 수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이 중요하다. 엘리스스쿨은 이러한 과목 특성을 반영해 AI 기반으로 실습∙평가∙피드백을 통합 지원하는 정보 과목 특화 AI 코스웨어를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했다.
부스에서는 피지컬 AI, 디지털 리터러시를 포함한 5개 카테고리로 구성된 학교급별 AI 리터러시 과정과 교육과정에 맞춰 개발한 초∙중∙고 정보 과목 AI 학습 자료 패키지를 소개했다. 엘리스스쿨은 초∙중∙고 전 교육과정을 아우르는 AI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특히 초등 인정 심사를 통과한 엘리스 정보 교과서 ‘신나는 디지털 정보 세상’은 지난해 2학기 충북과 울산 지역 학교에 공급돼 정규 수업에 활용된 바 있다.
박람회 첫날인 21일에는 엘리스가 참여한 교사 대상 세미나 ‘티처스 아카데미(Teacher’s Academy)’가 열렸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와 제주중문중학교 김가영 교사, 서울고등학교 송석리 교사가 연사로 참여해 ‘2026 AI 인재양성정책 교실에서 바로 실행하는 방법’을 주제로 실제 수업 적용 사례와 교육 현장의 변화를 공유했다.
김 대표는 “AI 교육이 교실 현장에서 잘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교육과정을 정확히 반영한 맞춤형 AI 코스웨어와, 대규모 실습 수업을 뒷받침할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이 필수”라며 “엘리스스쿨은 이러한 수업 환경과 함께 학생 정보 및 학습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보안 체계까지 완비해 학교가 안심하고 AI 수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