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W, '온톨로지 기반 산업 문제 해결 전략' 웨비나 연다

파이낸셜뉴스       2026.01.22 11:19   수정 : 2026.01.22 11:19기사원문
오는 29일 온톨로지·지식그래프 활용 전략 소개



[파이낸셜뉴스] 에스투더블유(S2W)는 '온톨로지로 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주제로 오는 29일 라이브 웨비나 '위드'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선 △온톨로지와 지식그래프에 대한 기본 개념 및 산업 적용 시 견지해야 할 관점 △온톨로지를 활용해 고도의 의사결정이 필요한 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보안 분야에서 온톨로지를 적용하며 체득한 인사이트와 산업으로의 확장성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S2W는 공공·정부기관용 안보 AI 플랫폼 '자비스'와 기업 및 기관용 보안 AI 플랫폼 '퀘이사'를 운영하며 안보 및 보안 영역에서 온톨로지 기반 지식그래프 기술력을 축적해왔다.

지난 2024년에는 본 기술 역량을 산업용으로 최적화한 도메인 특화 온톨로지 플랫폼 'SAIP'를 출시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웨비나를 통해 기업의 사내 데이터와 전문가 지식을 어떻게 자산화하고 복잡한 산업 현장에서의 판단과 실행으로 연결할 수 있을지 학습하고 온톨로지와 지식그래프의 개념 및 활용 전략에 대한 전반적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현 S2W SAIP 제품실장은 "웨비나가 의미와 맥락을 중심으로 조직의 데이터 체계를 점검하며 고차원적 문제 해결 과정에서의 효율적인 AI 활용 방안을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