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앙스·원바이오젠 MOU 체결... 의료기기 기반 MD 화장품 공동 개발 시동
파이낸셜뉴스
2026.01.26 10:42
수정 : 2026.01.26 10:42기사원문
메디앙스㈜가 의료기기 및 창상피복재 전문 기업 ㈜원바이오젠과 손잡고 의료기기(MD)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양사는 의료기기 기준의 안전성과 기능성을 적용한 민감성 피부용 MD 화장품, 특히 크림형 제품의 공동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디앙스는 46년간 저자극 제품 개발을 통해 축적한 R&D 경험과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기존 유아 및 패밀리 케어 중심의 사업 영역을 메디컬 스킨케어 분야로 확장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의료기기 기술과 화장품 전문성이 결합된 차별화된 개발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원바이오젠은 제품 설계와 생산 및 품질 관리를 담당하고, 메디앙스는 피부과 등 의료전문 채널을 포함한 신뢰 기반의 유통망을 확보해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계획이다. 특히 민감성 피부 인구의 증가와 시술 후 관리 수요 확대 등 최근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고기능성 MD 화장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메디앙스 관계자는 민감성 피부 케어에 특화된 기술 자산을 의료기기 기술과 결합해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메디앙스는 앞으로 의료기기 기반 스킨케어 제품군을 단계적으로 확대하며, 패밀리 라이프케어를 넘어 메디컬 스킨케어 영역까지 아우르는 토털 케어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