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협,성장전략실 신설·국제본부 확대

파이낸셜뉴스       2026.01.29 17:10   수정 : 2026.01.29 17:10기사원문
2026년도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



[파이낸셜뉴스] 한국경제인협회는 성장전략실 신설, 국제본부 확대 등을 골자로 29일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한경협은 올해를 '뉴 K-인더스트리 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구상이다.

한경협은 신설된 성장전략실을 통해 인공지능, 첨단제조, 디지털 전환 등에 대한 신성장 전략 로드맵 수립, 주력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국제본부를 2개 팀에서 3개 팀제로 확대 변경했다. 미국·일본 등 주요국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등으로 통상 환경 변화에 대응력을 높인다는 목표다.

또한 청년 고용 문제와 관한 일자리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해 채용박람회 등 실질적 기회 제공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한경협은 "2026년은 한국경제의 체질을 바꾸고 새로운 성장 방정식을 제시하는 대전환의 원년"이라며 "사업보국의 정신으로 국민·기업·정부와 함께 경제 재도약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다음달 1일부터 시행한다. 한경협은 이번 조직 개편과 함께 임원 및 간부 인사도 실시했다.

이하, 한경협 인사

<승진>△전무 이상윤(기획운영총괄) △상무 김주태(기획혁신본부장)

<신임 실장·센터장> △성장전략실장 권혁민 △경제연구센터장 임동원 △지속가능경영실장 송재형 △홍보실장 김용춘

ehcho@fnnews.com 조은효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