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문화예술 지원금 상향...2월20일 접수 마감

파이낸셜뉴스       2026.01.30 09:35   수정 : 2026.01.30 09:35기사원문
2월3일 유튜브 통해 사업 설명 영상 배포



【파이낸셜뉴스 횡성=김기섭 기자】횡성문화관광재단이 지역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돕고 군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해 '올해 횡성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추진한다.

이번 공모는 전문예술인, 전문예술단체, 문화예술단체, 생활예술, 찾아가는 문화활동 등 총 5개 분야로 진행된다. 특히 재단은 지역 내 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생활예술과 찾아가는 문화활동 분야의 최대 지원금을 지난해보다 상향 조정할 방침이다.

질적 성장을 위한 새로운 평가지표도 도입된다. 사업 계획에 ESG 실천 계획을 포함하거나 횡성의 고유 자원 및 생활문화 요소와 연계한 콘텐츠를 기획할 경우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사업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회는 온라인 동영상으로 대체된다. 관련 영상은 내달 3일 오후 2시부터 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내달 4일부터 20일 오후 6시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인이나 단체는 이메일로 신청하거나 횡성한우체험관 2층을 방문해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재성 횡성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지원사업이 지역 예술인들에게는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되고 군민들에게는 풍요로운 문화적 일상을 선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역량 있는 예술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