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스트로, PU 폼 솔루션 설계 지원 ‘CQ 컨피규레이터’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6.02.02 10:14
수정 : 2026.02.02 10:14기사원문
CO₂ 배출량·지속가능 소재 함량 시뮬레이션
기업 지속가능성 의사 결정 지원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첨단 소재 기업 코베스트로가 지속 가능한 폴리우레탄(PU) 폼 솔루션 설계를 지원하는 디지털 도구 ‘CQ 컨피규레이터’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CQ 컨피규레이터는 PU 폼 설계 단계에서 이산화탄소(CO₂) 영향과 지속가능 소재 비율을 실시간으로 비교·산출하는 디지털 도구로, 매트리스부터 단열 패널까지 연질 및 경질 폴리우레탄 폼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코베스트로 Flex Foam EMLA 영업 부사장 파트리치아 베그너는 “CQ 컨피규레이터는 신속하고 데이터 기반의 환경 성능 평가를 가능하게 하고 폴리우레탄 가치사슬 전반의 투명성을 높여 이러한 요구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CQ 컨피규레이터는 원료 수준의 상세 정보를 제품 단위의 지속가능성 결과로 변환하는 구조가 특징이다. 이를 통해 조직 내 다양한 부서가 공통된 ‘팩트 베이스’를 바탕으로 논의할 수 있으며, 결과를 손쉽게 내보내기해 부서 간 협업과 고객 커뮤니케이션에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연구개발(R&D), 구매, 영업, 마케팅, 지속가능성 담당 등 제품 개발과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관여하는 여러 직무를 폭넓게 지원한다. 아울러 직관적인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기반으로 기술적·비기술적 사용자 모두가 쉽게 인사이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코베스트로 관계자는 "CQ 컨피규레이터가 다양한 폴리우레탄 폼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종합 디지털 지속가능성 평가 도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