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우수 농촌융복합산업 제품,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파이낸셜뉴스       2026.02.03 09:17   수정 : 2026.02.03 09:17기사원문
서울·대구 등 농촌융복합산업 안테나숍 9개소, 22일까지 동시1+1, 2+1 등 할인행사,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증정



【파이낸셜뉴스 안동=김장욱 기자】"경북 우수 농촌 융복합산업 제품,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경북도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경북 농촌 융복합(6차)산업 안테나숍 9개소에서 설맞이 특판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농촌 융복합(6차)산업은 농업인 또는 농촌지역 거주자가 1차산업(농촌자원)×2차산업 (제조·가공)×3차산업(체험·관광)이 복합적으로 결합하여 제공함으로써 부가가치를 창출하거나 높이는 산업이다.

농촌 융복합산업 안테나숍은 도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농촌 융복합산업 인증을 받은 경영체의 제품 중 대형 유통업체와 공동 품평회 등을 거쳐 엄선한 제품을 전시·판매하는 전략 매장이다.

현재 90개 업체의 825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의 물가 부담을 완화하고, 도내 우수한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경영체와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찬국 농축산유통국장은 "이번 설 맞이 특판행사가 소비자들에게 경북의 우수한 농촌 융복합산업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도민과 소비자 모두가 따뜻하고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내길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특판 행사는 롯데백화점(서울 영등포점, 경기도 구리점),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대구신세계백화점, 이마트(경산·구미·월배·포항점), 슬로 은계점(경기도 시흥) 등 농촌 융복합 안테나숍 9개소에서 동시 진행된다.

특히행사 기간 전통 장류, 꿀, 인삼, 버섯, 차류 등 다양한 설 선물세트 상품을 선보인다. △1+1, 2+1, 3+1 증정 행사와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구매금액의 10% 상당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시중 가격보다 20~30%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도에서 운영하는 농촌 융복합산업 안테나숍은 지난해 65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운영을 시작한 2016년(13억원) 대비 약 5배 성장했다.

각 매장은 단순 판매를 넘어 소비자 반응과 소비 성향을 분석해 제품 개선과 신제품 개발에 활용하는 등 농촌 융복합산업 인증 경영체의 판로 확대와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