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찬 강연부터 AI 실무까지"...한경협, 기업 교육 멤버십 도입
파이낸셜뉴스
2026.02.04 06:00
수정 : 2026.02.04 06:00기사원문
네트워킹·할인 혜택
2월부터 본격 시행
[파이낸셜뉴스] 한국경제인협회 부설 국제경영원은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통합 교육 플랫폼 '교육회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조찬 강연부터 인사관리(HR)·마케팅·인공지능(AI) 등 실무 중심의 교육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리더십·디지털 역량 등 비재무 지표가 기업 평가의 핵심 기준으로 부상하며 임직원 교육 수요도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교육회원 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 축으로 구성된다. 우선 대표자 및 경영진을 위한 조찬 강연 프로그램이 마련돼 최신 산업 트렌드와 경제 이슈를 폭넓게 조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경영자 간 네트워킹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임직원을 위한 실무 교육도 확대된다. 이달 HR 포럼을 시작으로 △마케팅 △인공지능(AI) △고객경험(CX) △리더십 등 기업 핵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이 순차적으로 개설될 예정이다. 해당 교육은 교육회원사에 한해 무료로 제공되며 포럼·연수 등 국제경영원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이후엽 국제경영원 회원사업실장은 "교육회원 서비스는 단순 강연을 넘어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투자"라며 "대표자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통합형 멤버십 모델"이라고 말했다.
moving@fnnews.com 이동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