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까사 '마테라소' 서교동 쇼룸 오픈 '합정 젊은층 유혹'

파이낸셜뉴스       2026.02.04 11:08   수정 : 2026.02.04 11:07기사원문
체험·상담·구매 원스톱 쇼핑 경험 제공

[파이낸셜뉴스] 신세계까사는 서울 서북권 유동 인구가 밀집한 까사미아 서교점 1층에 마테라소 쇼룸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서교 쇼룸은 도심 생활권 한가운데에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오프라인 점포다. 마테라소는 합정·홍대 일대를 중심으로 젊은 유동 인구가 많은 상권 특성을 반영해 접근성을 높이고 신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거점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쇼룸은 마테라소의 전 베드룸 라인업을 한 공간에서 체험하고 상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매트리스 선택 과정에서의 부담을 줄이고, 라이프스타일과 수면 습관에 맞춘 상담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 마테라소 매트리스는 물론 '아만', '베른' 등 신제품 프레임과 '르 무브' 모션 베드 등 주력 상품들을 중심으로 감각적인 침실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단순한 판매 공간을 넘어 소비자 반응을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과 제품 기획을 고도화하는 쇼룸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쇼룸 오픈을 기념해 매트리스 상담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하고 매트리스 구매 시 금액에 따라 이불 또는 베딩 세트를 제공한다.

마테라소 르 무브 모션베드 또는 헤리티지·포레스트 컬렉션과 까사미아 제품을 연계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마테라소는 도심형 특화 쇼룸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보다 편안하게 경험할 수 있는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며 "강남 논현동에도 쇼룸을 추가하는 등 소비자 생활권에 밀착한 오프라인 공간을 통해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테라소는 올해 B2B 채널 강화를 통해 브랜드 경험 기회를 확대한다. B2B 전용 매트리스 라인업 '가든 컬렉션'을 앞세워 호텔, 리조트, 레지던스, 연수원·기숙사 등 숙박시설 시장을 대상으로 영업을 활성화하고 기업 간 거래를 새로운 성장 축으로 육성한다.

honestly82@fnnews.com 김현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