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서 1시간...춘천 엘리시안 강촌 야간 스키 명소 인기
파이낸셜뉴스
2026.02.04 13:55
수정 : 2026.02.04 13:55기사원문
전철역 인접·서울서 1시간 내 도착 가능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 야간 상품 판매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난 춘천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이 최상의 설질과 편의 시설을 앞세워 이번 시즌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4일 엘리시안 강촌에 따르면 서울 도심에서 ITX 청춘열차로 1시간 내 도착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평일과 주말 모두 높은 이용률을 기록 중이다.
특히 주·야간 인공설 작업을 통해 균일하고 단단한 슬로프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으며 리프트 수송 능력이 뛰어나 대기 시간이 짧은 것이 장점이다. RFID 기반 스마트 출입 시스템을 적용해 탑승 과정도 한층 매끄러워졌다.
안전 관리와 서비스 품질 향상에도 힘을 쏟고 있다. 신형 헬멧 1000개를 추가 확보하고 헬멧 의무화 및 전용 창구를 운영하며 안전한 스키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야간 스키 이용객을 위해 정상가 대비 약 70% 할인된 야간 패키지를 선보여 퇴근 후 스키를 즐기는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위한 파격적인 혜택도 마련됐다. 리프트권과 장비·의류 렌털, 식사까지 포함된 '학생 전용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를 정상가 대비 77% 할인된 5만원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노우힐 앤 펀파크와 어린이 눈 놀이터를 강화해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겨울 레저 공간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엘리시안 강촌 관계자는 "이번 시즌 설질과 서비스 전반에서 이용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안정적인 운영과 세심한 관리로 시즌 끝까지 만족도 높은 스키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