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서 즐거운 방학"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 체험 특강 '호응'

파이낸셜뉴스       2026.02.05 09:48   수정 : 2026.02.05 09:47기사원문
접수 시작 후 전 프로그램 조기 마감
초등학생·예비중학생 대상 체험 수업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운영 중인 어린이·청소년 대상 방학 특강 프로그램이 지역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5일 춘천시에 따르면 이번 겨울방학 특강은 지난해 말 접수 시작과 함께 높은 관심 속에 조기 마감돼 현재 초등학생과 예비 중학생을 대상으로 놀이와 학습을 결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특히 공예, 전통놀이, 보드게임, 역사 등 여러 주제를 아우르는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자이언트얀과 양말목을 활용하는 '어린이 실공예 교실'과 협동심을 기르는 '전래놀이 탐험대'가 있다. 보드게임을 통해 사고력을 키우는 '미니탐험 그레이트킹덤' 및 '전략실전 그레이트킹덤'은 바둑 규칙을 단계별로 익힐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예비 중학생을 위한 '근현대사 입문특강'은 주요 사건과 제도 변화를 중심으로 역사의 흐름을 쉽게 풀어내 호평을 받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배우고 직접 해보는 활동이 많아 재미있다"며 "도서관이 공부만 하는 곳이 아니라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걸 알게 됐다"고 말했다.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다양하고 즐거운 경험을 통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