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2025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파이낸셜뉴스       2026.02.05 10:06   수정 : 2026.02.05 10:06기사원문
중앙행정기관 48개 기관 중 가장 높은 ‘가’ 등급

[파이낸셜뉴스] 조달청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주관한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광역·기초 지자체 등 모두 308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 민원제도운영 및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민원 만족도 등을 평가,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5개의 평가 등급(가~마)으로 결정한다.

이번 평가에서 조달청은 48개 중앙행정기관 중 5개 기관(상위 10%)이 차지하는 최고 등급인 ‘가’등급을 받으면서 민원서비스 수준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민원 현안 해결을 위한 기관장의 내·외부와의 적극적 소통 등 대·내외 활동과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 민원 담당자의 사기진작을 위한 포상제도 운영 등이 포함된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분야’는 ‘만점’을 획득했다. 또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지속적 노력을 통해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만족도 항목 등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백승보 조달청장은 "최우수기관 선정은 조달업무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민원인 입장에서 다각적 노력과 관심을 기울인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고객이 제기한 민원에 대해서는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생각해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