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 경기도일자리재단과 ‘글로벌 채용 활성화’ MOU 체결

파이낸셜뉴스       2026.02.05 14:12   수정 : 2026.02.05 14:0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원티드랩은 경기도일자리재단과 글로벌 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수 외국인 인재의 국내 취업을 지원하고,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내국인의 글로벌 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양사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다.

원티드랩의 인공지능(AI) 기반 채용 플랫폼, 글로벌 인재·기업을 연결 멤버십 '원티드 글로벌 멤버십'과 경기도일자리재단의 외국인 고용지원 서비스 운영 체계를 결합, 맞춤형 고용지원 서비스를 구현한다.

양사는 다양한 글로벌 채용 행사와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공동 추진한다.
원티드랩 주최 글로벌 취업 콘퍼런스 '커리어 익스체인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추진하는 해외취업 지원 사업 '경기청년 해외진출(일본)'과 원티드랩이 보유한 일본 현지 기업 네트워크 기반 공동 취업박람회 등을 계획 중이다.

아울러 일본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등 주요 해외 권역으로의 취업 지원 확대를 지속 협력할 예정이다.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바이링구얼 인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경기도일자리재단과의 협력으로 더욱 탄탄한 글로벌 인재풀을 가동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글로벌 확장을 돕는 최적의 파트너이자, 구직자들의 커리어 여정을 돕는 글로벌 커리어 허브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