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사우디 국방장관 회담 "국방연구개발협력 MOU…협력 지평 넓혀"

파이낸셜뉴스       2026.02.09 08:47   수정 : 2026.02.09 10:05기사원문
사우디 방산전시회 WDS 찾아 수출현장 목소리 청취도

[파이낸셜뉴스]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 양국 국방 수장이 회담을 개최하고, 양 장관이 임석한 가운데 한국 국방과학연구소와 사우디 국방연구소 간 '국방연구개발협력 MOU'를 체결했다.

안 장관은 사우디측의 초청에 따라 8일부터 12일까지 리야드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방산전시회 중 하나인 '제3회 WDS'에 참석 중이다. 이번 WDS에는 세계 80개국에서 700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9일 국방부에 따르면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8일(현지시간) 현지에서 칼리드 빈 살만 알 사우드 사우디 국방부장관과 회담에서 "대한민국이 ‘사우디 비전 2030’의 핵심 협력국으로 상호호혜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국방·방산협력을 발전시켜 나가자"며 아울러 연내 칼리드 사우디 국방부장관의 방한을 제안했다.

칼리드 장관은 성공적인 사우디 세계방산전시회(WDS) 행사 개최를 위해 방문해 준 안규백 장관에게 사의를 표명했다.
그는 또 "사우디와 한국은 ‘미래지향적 전략동반자 관계’로서 한국의 우수한 기술력과 경험이 사우디의 국방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양 장관은 한-사우디 국방연구개발협력 MOU 체결을 통해 양국이 연구개발, 국방기술, 체계혁신 등의 분야에서 상호이익을 위한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미래지향적 전략 파트너십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안 장관은 이날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된 '제3회 WDS'에 참석해 한국 방산업체 전시관을 방문하고, 방산업체 관계자를 만나 방산수출 현장의 목소리도 청취했다.

#K방산 #사우디아라비아 #국방연구개발 #안규백 #국방장관회담 #MOU체결 #WDS20262 #미래지향적전략동반자 #사우디비전2030 #국방기술 #방산협력 #TeamKorea #리야드 #국방과학연구소

wangjylee@fnnews.com 이종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