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 SK, 설 앞두고 '우리 동네 전통시장 장보고' 캠페인

파이낸셜뉴스       2026.02.09 15:04   수정 : 2026.02.09 15:03기사원문
이번 주 5개 구군 순회 캠페인 예정



【파이낸셜뉴스 울산=최수상 기자】 울산시는 9일 울산 남구 전통시장 중 하나인 신정시장에서 SK이노베이션과 함께 우리 동네 전통시장 장보고(go)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과 SK이노베이션 CLX 경영지원실 박정원 부사장을 비롯해 신정상가시장 강수열 상인회장, 시의원 등 20여 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시장에서 지역상품권으로 직접 장을 보면서 전통시장 상인들의 목소리를 듣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특히, 올해는 명절을 앞두고 시민이 물가 걱정 없이 명절을 준비할 수 있도록 물가안정 현장 점검도 함께 실시됐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정부의 내수활성화 정책에도 불구하고 대형 유통과 온라인에 밀려 방문객이 감소하고 있는 전통시장에 지속적인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노력이 절실하다”라며 “지역기업이 앞장서서 지역상품권 구매 및 전통시장 이용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보기 행사는 이날 신정시장과 수암시장을 시작으로 10일 울산 동구 동울산종합시장, 11일 북구 호계시장 및 중구 태화시장, 12일 울주군 언양알프스시장, 13일 남창옹기종기시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ulsan@fnnews.com 최수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