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 로비 ‘설 선물 장터’ 변신...지역 기업 우수제품 한자리에

파이낸셜뉴스       2026.02.10 10:32   수정 : 2026.02.10 10:31기사원문
설 맞이 기업 홍보 기획전 개최
13일까지 17개사 30여종 선보여



【파이낸셜뉴스 홍천=김기섭 기자】홍천군이 민관 상생 협력을 통해 지역 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오는 13일까지 군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올해 설 맞이 지역내 기업 우수제품 홍보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설 명절을 앞두고 홍천에서 생산된 우수제품을 군민과 방문객에게 한자리에서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 공간을 청사 로비에 조성해 방문객들이 일상 동선 속에서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한 점이 특징이다.

전시에는 지역내 중소기업과 마을기업 17개 사가 참여해 한과, 강정, 잣떡, 들기름, 전통주 등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30여 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명절 선물로 인기 있는 품목들을 중심으로 구성해 방문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군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지역 우수제품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을 통한 판로 지원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위축된 소비 심리를 회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할 방침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관내 기업과 군이 함께 힘을 모아 지역 제품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자리다”라며 “설 명절을 앞두고 군민과 방문객의 선택이 지역 기업의 판로 확대와 소비 촉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