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자치도 "굿모닝 청렴"... 김진태 지사 등 출근길 캠페인

파이낸셜뉴스       2026.02.12 11:42   수정 : 2026.02.12 11:42기사원문
김 지사 직접 청렴 핫팩 전달
본청 시작으로 사업소 확대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강원특별자치도는 12일 오전 도청 본청과 주요 청사에서 지휘부가 솔선수범해 직원들과 소통하는 '따뜻한 청렴, 출근길 인사 캠페인'을 펼쳤다.

12일 강원자치도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기존의 교육이나 지시 중심 청렴 정책에서 벗어나 지휘부가 현장에서 직원들과 직접 인사를 나누며 솔선수범형 청렴 리더십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진태 도지사와 여중협 행정부지사 등 고위직 공무원들은 본관과 별관 등 주요 출입구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을 맞이했다.

참여자들은 '따뜻한 청렴, 오늘도 청렴하세요'라는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착용하고 직원들에게 청렴 메시지가 담긴 핫팩을 건넸다.
직원들 또한 미소로 답하거나 가벼운 하이파이브를 나누는 등 활기찬 출근길 분위기가 조성됐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이번 캠페인을 글로벌본부와 직속기관, 각 사업소까지 자율적으로 확대해 도 전반에 청렴 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김진태 지사는 "청렴은 거창한 선언이 아니라 서로를 존중하는 일상 속 작은 실천에서 비롯된다"며 "이번 캠페인이 지휘부와 직원이 함께 만들어가는 따뜻한 조직문화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