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현장 직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

파이낸셜뉴스       2026.02.12 14:49   수정 : 2026.02.12 14:43기사원문
업무 수행능력 향상 목표

[파이낸셜뉴스] 동부건설은 건축·토목·플랜트·안전·품질 등 현장 핵심 직종 임직원 700여명을 대상으로 약 1개월간 직무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직종별 직무역량과 업무 수행능력을 체계적으로 끌어올려 업무 몰입도 제고 및 성과 극대화를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교육 과정은 현장 운영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핵심 영역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특히 주요 직종별 특성을 반영해 공정 관리와 협력사 운영을 비롯, 품질 기준의 내재화, 인허가·환경 대응, 설비·안전 연계 운영, 사고 예방 및 점검 체계 표준화 등 현장 운영의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넣었다.


동부건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 내 직종별 전문성을 강화하고 부서·공정 간 협업이 필요한 이슈에 대해 공통의 기준과 언어를 정립했다는 입장이다. 이를 통해 현장 운영의 일관성과 실행력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건설업 전반의 경영 환경이 쉽지 않은 상황일수록, 현장 경쟁력의 출발점은 사람과 실행력”이라며 “직종별 교육을 통해 실무 역량을 끌어올리고, 현장 구성원 간 유대와 협업 기반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