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5월 1~5일 제49회 보성다향대축제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6.02.13 12:03   수정 : 2026.02.13 12:03기사원문
'보성말차! 젊음을 담다! 세계를 담다!' 주제...세계적 말차 열풍 반영



【파이낸셜뉴스 보성=황태종 기자】전남 보성군은 오는 5월 1~5일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제49회 보성다향대축제를 개최하기로 하고 행사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보성군에 따르면 올해 보성다향대축제는 '보성말차! 젊음을 담다! 세계를 담다!'를 주제로 보성다향대축제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열린다.

특히 올해 축제는 '보성말차'를 주제로 전면에 내세운 첫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그동안 '보성 차(茶)'를 포괄적으로 조명해 왔던 것에서 한 단계 나아가 '보성 차'를 세분화하고 현재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말차'에 집중했다는 보성군의 설명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말차'가 건강·미식·문화 트렌드로 확산되며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이번 보성다향대축제에는 아시아를 비롯한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성군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다국적 방문객을 고려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보성의 상징인 차밭을 활용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머무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체험·전시·공연·치유 프로그램을 균형 있게 구성할 방침이다.

아울러 대표 프로그램인 △오후의 차밭(그랜드 티 파티) △차 올림픽 △그린 콘서트(Green Concert) △보성 티마스터컵 등을 보강하고, 신규 프로그램을 추가해 보성다향대축제만의 정체성을 더욱 선명하게 드러낼 계획이다.

보성군 관계자는 "보성다향대축제는 보성의 차 문화와 자연, 사람을 잇는 대표 축제"라며 "올해가 세계적 '말차' 트렌드를 반영한 첫 축제인 만큼 방문객들이 보성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