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이 직접 공유한 한화 기사…"즐겁습니다"라고 한 까닭은?

파이낸셜뉴스       2026.02.13 15:28   수정 : 2026.02.13 15:28기사원문
한화에어로 '상생협력 선포식' 소개 기사 공유
"상생적 산업생태계서 지속 성장"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13일 한화그룹의 상생협력 행보를 두고 "선진적 산업문화 실천은 본받을 만하다"며 공개적으로 평가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X(옛 트위터)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상생협력 선언 관련 보도를 공유하며 "파업 손배소 취하, 하청업체 근로자 동등임금 지급에 이은 연관 기업간 상생협력까지..한화그룹의 선진적 산업문화 실천은 본받을만 하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지속적 성장 발전은 활력넘치는 상생적 산업생태계에서만 가능하다.

대한민국 경제 산업의 지속적 호혜적 발전을 가능하게 하는 씨앗을 보는 것 같아 즐겁다. 감사하다"라고 덧붙였다.

이 대통령이 공유한 보도는 '한화에어로 상생협력 선포…성과 공유제 도입'이라는 제목의 기사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3일 창원3사업장 R&D센터에서 정부 관련 부처와 협력사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 상생협력 선포식'을 열었다.

보도는 선포식에서 방위산업 분야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혁신성과를 나누는 성과 공유제 도입과 상생협력펀드 확대, 협력사 연구개발(R&D) 강화 등의 방침이 제시됐다고 전했다. 민·관이 함께 상생을 확산하겠다는 취지의 협력 의지도 함께 다졌다는 설명이다.

west@fnnews.com 성석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