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화성 태안3지구 안녕동‘우방아이유쉘’, 합리적 가격으로 동탄의 편의시설을 누린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5.13 10:00

수정 2015.05.13 13:59

전세가 상승과 분양가상한제 폐지 등 부동산 시장의 환경 변화로 실수요자들의 매매 심리도 변하고 있다.

특히 내 집 마련을 실행하려는 사람들 중 합리적인 분양가로 분양 인기를 얻는 아파트 가운데 화성시 안녕동 태안3지구에서 분양을 시작한 우방 아이유쉘 아파트가 인근 동탄신도시보다 최대 1억 3천여 만원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는 소식이 알려져 주목 받고 있다.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 단지는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84㎡로 전 세대를 구성, 총 796세대로 들어선다. 전세대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조망을 최대치로 높였으며, A, B 두 가지 타입의 내부설계가 적용된다. 4베이(일부 세대)와 4룸(선택)의 혁신적 설계를 반영했다. 또 벽체를 가변형으로 설계(일부 세대) 해 소비자의 선호에 따라 변경 가능하도록 했다.


안녕도 아이유쉘 단지는 서부우회도로 최대수혜아파트로 평가 받고 있다. 단지에서 3분대 거리인 안녕I•C를 통해 오산-화성고속도로는 물론 봉담-동탄고속도로로 빠르게 갈아탈 수 있다.

또 지하철 1호선 병점역도 6분대에 위치. 지하철을 이용해 서울은 물론 수도권 주요지역으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교통환경도 개선된다. 수원~오산간 서부 우회도로와 분천~송산간 도로도 올해 완공예정이다.

동탄과도 9분대 거리에 불과해 신도시의 생활인프라를 공유하는 등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이용 가능하다.

인근부동산 관계자는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 단지는 서울은 물론 인근 동탄신도시 전세가로 편의생활을 누리고 내 집 마련이 가능해 인기가 높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최근 시세차익을 위해 프리미엄 형성이 가능한 수도권 아파트에 수요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단지는 물론 주변 지역 발전가능성이 매매 거래에 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가운데 화성 안녕동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 분양과 함께 최근 화성태안3택지 개발예정지구(이하 화성태안3지구)의 인근 부동산시장의 움직임이 남다르다.

화성시 안녕동은 화성태안3택지개발 지구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기 남부권 특히 수원과 용인, 동탄신도시를 거쳐 봉담, 세류, 병점을 잇는 주거벨트 중심에 위치해 향후 택지지구가 개발됨에 따라 같이 미래가치가 예상되는 지역이다.

특히 주변 지역 개발호재와 교통망이 확충되는 중이어서 우방 아이유쉘은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단지이다.

단지 내부 구성 및 시스템 적용도 뛰어나다. 주차장을 100% 지하로 설계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아파트단지를 다닐 수 있다. 아파트 단지 내 48%의 조경으로 공원처럼 설계되었고 잔디광장, 허브원, 야외공연장의 테마파크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보육시설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단지 앞에는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안녕초교가 있고 근거리에 축구선수 박지성의 모교로 유명한 축구명문 안용중학교가 있다. 또 한신대, 수원대, 아주대 등 대학교도 인접해 있어 교육환경도 좋다.


모델하우스는 원활한 상담을 위해 방문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문의전화 :031-538-1744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