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KAIST AIP 원우기업 'J&D힐링뮤직-에듀팡' MOU 체결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24 09:00

수정 2018.02.24 09:00

KAIST AIP 원우기업 'J&D힐링뮤직-에듀팡' MOU 체결

아츠맘플레이, 아츠맘뮤직테라피 중심의 예술치유, 예술융합교육 솔루션 등 교육콘텐츠 전문기업 ㈜J&D힐링뮤직과 교육 시장의 선진화를 지향하는 대한민국 No.1 교육포털 에듀팡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엄마와 아이가 모두 행복한 감성지능시스템 구축과 영유아의 정서안정솔루션 보급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J&D힐링뮤직(대표 도경희)은 국내 유일 예술융합교육 콘텐츠를 앱을 통해 서비스화한 정신건강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로 영·유아뿐만 아니라 성인의 정서안정 치유솔루션 시스템을 구축한 아트테라피 예술융합교육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회사다.

핵심 사업은 유아의 감성, 인성, 창의 셀프리더십을 주제로 한 예술융합치유솔루션 '아츠맘플레이'다.

에듀팡(대표 여원동)은 교육포털 기업으로 다양한 교육상품과 체험학습, 방학캠프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TV 광고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아이에게 맞는 교육방법이 필요하다는 CF 영상으로 많은 학부모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이 회사는 교육상품 서비스로 시작해 교육커뮤니티, 교육모임, 교육뉴스, 교육동영상 등을 통해 교육시장을 과감하게 혁신해가고 있다.

도경희 J&D힐링뮤직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가장 중요한 영·유아시기에 아츠맘플레이를 통해 감성지능 기능향상에 도움이 되어 모두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원동 에듀팡 대표는 “아츠맘플레이의 다양한 콘텐츠가 교육포털 에듀팡을 통해 더욱 많은 영·유아와 부모에게 알려지고 집에서도 쉽게 정서안정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J&D힐링뮤직 도대표와 에듀팡 여대표는 국내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특허법원, 특허청 및 KAIST가 공동으로 협력해 개설한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AIP)’ 3기에서 만난 AIP 동문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예술융합교육 프랜차이즈 마케팅 협력체계 구축 ▲영유아 정서안정 기능음악 콘텐츠 온라인 서비스 활성화 ▲멘탈-헬스 분야 대중화 선도를 위한 이벤트 공동 협력 및 지식재산권 보호 및 사업 홍보를 위한 상호 협력 등을 통해 감성지능시스템 구축과 정서안정솔루션 보급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책임교수 이광형)은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 및 사업화 능력 함양에 그 목표로 두고,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생존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으로 중소벤처기업부는 기획 및 재정을, 특허법원은 교육과 실습을, 특허청은 교육과 재정을, KAIST는 교육과정의 운영을 주관하는 국내 유일·최고의 지식재산 교육과정이다.

박진하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 운영위원은 “원우기업 간의 공조로 상호 장점과 노하우를 결합하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업이 양적, 질적으로 동반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4기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AIP)’은 다음달 3월14일 졸업하며, 본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KAIST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며, KAIST 동문 자격과 각종 동문행사 및 강연회 참가의 특전도 부여한다.
제5기 입학 신청은 이달 2월 28일까지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응시접수가 가능하며 입학식은 4기 수료식과 동시에 진행된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